진실(眞實)한 행복(幸福)이란

   真実の幸福とは

 

 人は、苦しいことや悲しいこと、また困難なことに遭った時、それを解決し克服する方法について思いを巡らしますが、世法による解決法を見つけることは容易ではありません。
 仏法では、生・老・病・死など人間だれもが直面する人生の本質的な苦悩を根本的に解決する道を説き示しています。そして、その本質的苦悩を解決せずして、真の幸福はありえないと説いています。
 真の幸福とは、因果の道理をもととした正しい信仰によって、健全な生命を確立し、深い智慧と強い心を養うことによってもたらされるものです。  どのようなことにも、けっして揺らぐことのない安穏な境界、それが真実の幸福なのです。


------------------------- 일련정종에 대하여 -----------------------------


     진실(眞實)한 행복(幸福)이란

 

 세계 어느 곳의 사람도 괴로운 일이나 슬픈 일, 또 곤란한 일을 만났을 때, 그것들을 재빨리 해결하고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서 여러모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 해결방법을 찾아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참된 행복이란 단순히 의식주(衣食住)의 충족이나 풍요로운 생활을 가리키는 것은 아닙니다.
니치렌대성인(日蓮大聖人)의 가르침 속에는 인간이 태어나서 살아가는 데 있어서의 괴로움, 그 위에 노고(老苦), 병고(病苦), 사고(死苦) 등의 누구나 직면하는 인생의 본질적인 고뇌나 미혹(迷惑)을 근본적으로 해결하고, 흔들림 없는 복덕(福德)을 얻는 길이 밝혀져 있습니다.
이 니치렌대성인(日蓮大聖人)의 정법(正法)에 대한 발심(發心)과 정진(精進)에 의해 누구나가 모두 평등하게 자신의 생명을 정화(淨化)하고, 심신(心身)의 건강을 가져오며, 가정을 밝게 하고, 생활을 풍요롭게 하며, 일체의 재화(災禍)를 행복으로 전환해서 진실한 행복을 체득(體得)할 수 있는 것입니다.
민족의 분쟁이나 전란(戰亂)이 끊임없는 나라들에도 참된 평화와 번영을 가져다 줄 수가 있는 것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시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