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사쿠라桜(벚꽃)전선& 관련 상술과 상품

일본의 사쿠라桜(벚꽃)전선& 관련 상술과 상품

 

사쿠라桜(벚꽃) 젠센前線 !한국말로 하면 전국 마다 다른 개화시기를 이야기 한다.

 

벚꽃 개화시기

 

 

 

일본은 참으로 긴 나라로서 홋가이도를 시작으로 규슈까지(오키나와 제외) 가 약 3000km~이다.

그래서 사쿠라가 남쪽에서 피어서 북쪽까지 개화가 끝날때 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린다.

 

 

 

한국의 벚꽃도 그러하겠지만 , 사쿠라는 일본 각 지역마다 도시마다 특별이 정해진 나무에 꽃이 몇송이 이상 피어야 공식적으로  사쿠라さくら(桜)개화로 인정한다. 도쿄는 우리들의 아픈 기억의 장소 〈야스쿠니진쟈〉사쿠라桜가 기준이 된다.표본 나무로 지정되는 기준은 기상대로 부터 가까우며 주변의 환경 변화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장소에 있는 젊고 싱싱한 나무가 기준이 된다.  일반적으로 공원이나 기상대의 관내에 많이 지정되어 있다고 한다.

 

 

 

봄에는 매일매일 뉴스에 사쿠라 전선이 방송되는 것이 일본의 일상이다.

 

이제 일본의 남쪽 규슈 지방부터 긴 열도의 일본은 홋가이도 까지 5월 중순에 걸쳐 사쿠라 전선 이라는 이름으로 개화 소식을 매일 TV에서 전하기 시작하는 시기이다.

 

 

 

 

 

 

사쿠라는 여름이 되면 다음 봄에 필 꽃눈이 형성되어 휴면기에 들어간다. 꽃눈은 겨울의 저온에 일정 기간 잠을 자고 있다가 서서히 눈을 비비며 일어날 준비를 하다가 온도가 상승 하면서 다시 새로운 해의 개화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시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