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럽고 위대한 나라, 자랑스런 국민임에 긍지와 자부심을 갖자 !

작년 2020년에 울 나라는 3000톤급 잠수함 국산화 성공으로 군수무기 수출에 큰 장르를 열었다. 세계 10개국정도만 보유한 잠수함 소나의 레이더 기술은 최첨단 기술로 전시 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자랑스럽고 위대한 나라, 자랑스런 국민임에 긍지와 자부심을 갖자 !


작년 2020년에 울 나라는 3000톤급 잠수함 국산화 성공으로 군수무기 수출에 큰 장르를 열었다. 세계 10개국정도만 보유한 잠수함 소나의 레이더 기술은 최첨단 기술로 전시 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할 수 있다.

기존의 잠수함들이 구석기시대의 물건이라면 소나를 장착한 잠수함은 철을 이용하여 긴 칼로 싸우는 철기시대 기술이라고 보면 될 정도로 기존 잠수함들의 능력은 이젠 쓸모없는 수준이 되어버렸다.

세종대왕함 


장보고함



격세지감이다.
이젠 군사력이 외교력이 되는 시대다.
군사적 우위를 절실히 바라는 동남아 몇 후진 국가들의 군사력 우위를 바라는 국가들의 입장에서는 국가의 생존이 걸릴 정도의 중대한 문재가 되고 있다. 이젠 깊은 바다 속 잠수함에서 다양한 미사일 발사가 가능하며 작년에 건조된 3천톤급 장보고함에서는 탄도미사일까지 발사가 가능하여 원할시 핵미사일까지도 발사가 가능하다.

이런 가장 최신 무기 운영이 가능한 잠수함은 적에게 들키지 않고 적진 가장 근거리에 침투하여 가장 치명적인 한방을 먹일 수 있는 위력적인 전투 장비로 강대국들도 이런 장비를 갖춘 잠수함을 가장 치명적인 위협으로 보고 있다.

엄청난 군사적 우위를 확보하여 어떤 나라와도 상대적인 전쟁억제 능력을 확보하게 된다.

특히 동남아 몇 개 국 중 캄보디아는 근대에 태국과의 국지 전투가 있었고 캄보디아는 일부 지역을 뺏길 위험에 처해 있었고 베트남은 캄보디아 수도까지 진군하여 10년이나 캄보디아를 유린하기도 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이런 잠수함 하나만 확보하여도 그 주변 나라보다 군사적 우위를 가짐으로서 큰 전쟁 억제력과 보복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그런 이유로 인도네시아에 수출한 잠수함들의 성능도 인정받고 방어와 공격 능력의 우위로 외세에 대한 방어력이 가장 앞서있는 상황이라서 3억의 인구를 지키기 위한 인도네시아의 한국 무기사업의 의존도가 높다보니 그것이 또 많은 영역에서 정치적으로나 외교적 또한 경제적인 이익을 동반하여 좋은 효과를 주고 있다.

물론 캄보디아는 중국의 무기들이 지원되고 있는 나라다. 탱크나 장갑차 자주포 등등의 주변 나라와 상등한 조건을 유지하기 위한 정도의 아직 많이 낮은 수준의 군사력지원이다. 캄보디아보고 이 엄청난 비용의 잠수함을 사라고하면 살 능력은 당연히 없겠지만 국가의 이해와 교환을 하면 군사적 우위를 보장 해주는 대신 다른 경제적 이익을 막대하게 가져올 수 있는 사업 기법으로 운영하고 있는 인도네시아식의 방법으로 간다면 엄청난 경제적 이익이 발생될 것이다.

대한민국이 발전시킨 군사력분야는 그냥 단순한 국내방어를 넘어서 동남아 국가들의 군사력 증진에 엄청난 이익을줄수가 있고 그로 인한 특혜를 같이 수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한국의 동남아 군사력지원이 어떻게 흘려 가느냐에 따라서 그 나라와의 교역과 경제적 파생 효과는 대단하게 크게 좌우 될 것으로 보인다.

인도네시아가 현 가장 한국무기를 많이 도입한 나라며 필리핀이 그 다음일 것이고 인도는 주변국이지만 인도도 중국과의 군사적 충동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어서 상당한 한국의무기 성능 수준에 관심을 가지고 돈독한 외교력을 나타내고 있어 인도나 인도네시아는 군사적인 동맹 효과의 특혜로 가장 경제적인 접근도 빠를 것으로 보인다. 군사적인 동맹이 강해질수록 경제적인 협력도 강화되는 부분은 어쩔 수 없는 속성이다.

지금 캄보디아는 일본과 중국과의 교역은 줄어들고 중국과의 교역은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이것이 다 중국에서 지원해주거나 보장한 군사력지원 덕분인 것이다. 군사력은 국내에만 효과를 주는게 아니라 엄청난 외교력 효과와 경제적 이익까지 다양하게 가져온다.

전 세계 6위권에 진입한 이유가 소나의 최첨단 레이더를 장착한 3000톤급 잠수함 보유 덕분이다. 전투기와 잠수함 그리고 이지스급 전투함이 그 나라 군사력을 측정하는 수중의 가장 큰 지표가 되는 것이다.

이미 한국은 해군력 증강을 통하여 최첨단 기술로 무장한 세종대왕함과 장보고함의 잠수함을 확보함으로서 세계6위권의 군사력 강국이 되었다. 이걸로 동남아의 경제력을 확대하는데 크게 지원 할 좋은 지랫대 효과를 가질만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본다.

올해 코로나가 사멸 되면 동남아 각국으로 열심히 다녀보자.
동남아에는 일본 시장의 독무대에서 서서히 일본이 물러나고 있는 중이고 한국 중국 일본 3파전이 되어 최소한 3분의 1은 우리나라가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 본다.
자랑스럽고 위대한 나라의 자랑스런 국민이다.  해암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시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