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살자 내장지방을 싹 녹여버리는 음식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식단의 변화를 통하여 내장 지방을 개선할 수 있다. 내장지방을 녹여주는 음식을 알아보자.

건강하게 살자 내장지방을 싹 녹여버리는 음식

내장지방은 운동 부족이나 잦은 음주, 불규칙한 식습관 등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다.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으로 작용하고 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식단의 변화를 통하여 내장 지방을 개선할 수 있다. 내장지방을 녹여주는 음식을 알아보자.

1. 생강
생강에 함유 되어 있는 진저롤 성분은 체내에서 내장지방을 태워주고 생강의 쇼가올 성분은 내장지방의 세포 생성을 억제 시킨다. 생강을 꾸준히 섭취할 경우 내장지방 제거 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다.


2. 깔라만시
깔라만시는 인기있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비타민C가 풍부하다. 또한 노화방지, 심혈관계 질환 예방, 피로 해소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고 내장지방을 제거하는데도 효과가 좋다. 깔라만시안에는 헤스페리딘 이라는 성분이 있어 이 성분으로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억제해주고 지방을 분해 해준다.


3. 대추
대추에는 과도한 지방 흡수를 막는 효능이 있어서 섭취 시 체지방의 분해에 도움을 줌으로써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또한 대추를 말려서 먹으면 칼슘이 두배 이상 높아져서 결과적으로 체지방 분해가 더욱 잘된다. 또한 유해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들어 있는 혈관의 비만 상태에서도 벗어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4. 녹차 가루
보통 녹차는 말린 잎을 우려서 마시는 잎차와 가루로 만들어져 섞어서 마시는 말차로 나뉘는데 잎차 보다, 말차에 더욱 많은 영양분이 담겨 있어서 그만큼 효과도 더 크다. 말차는 지방 제거와 더불어 유해 콜레스테롤 저하와 혈당 저하 그리고 항산화 작용 등의 효능이 있다. 


5. 카카오닙스

카카오닙스는 맛이 약간 씁쓸하지만, 다이어트 식품뿐만 아니라 건강 음식으로 매우 잘 알려져 있다. 카카오닙스에는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있어 이 성분으로 몸속 유해산소를 무해 하게 바꾸어 주며 독소 배출과 중성지방을 녹여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6. 요거트
프로바이오틱스와 단백질이 가득한 요거트는 섭취 시 일반적으로 소화기관과 내장 건강을 돕는다. 그 과정 속에서 뱃살도 효과적으로 제거해 준다. 다수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요거트에서 발견되는 유장 단백질의 함량이 많으면 아미노산의 결과로 복부 지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7. 아보카도
식물성 지방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아보카도는 성인병, 피부미용 등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지만 그중에서 다이어트에 가장 효율적이라고 많이 알려져 있다. 올레산이라는 성분으로 포만감도 오래 느껴지며 풍부한 섬유질로 인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어 날씬한 배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역사문화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시문 기자 다른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