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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3월23일자, 중앙일본 온라인보도에 관한 사실확인.

사)한국불교일련정종 구법신도회는
중앙일보의 보도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혀



2018년 3월23일자 중앙일보 온라인보도에 사)한국불교일련정종 구법신도회는

다음과 같이 중앙일보의 보도내용이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다.



중앙일보 온라인 보도(3. 23)와 관련 구법신도회의 입장


1. 사실 확인이 안된 상태에서 법인의 입장과 다른 내용이 보도된 것임을 밝힌다.

 

2. 법인을 헌납하기 위해 허가신청을 하였다는 것은 사실과 매우 다르다.

    일련정종 본산에서 파견된 서울포교소장이 법인 불필요성을 언급한 것이

    첫 번째 이유이며,

    행정소송 당시 법인설립 취지에도 관련 내용은 나와 있지 않고,

    보도에서 제시한 1.18자 입장표명 어디에도 나와 있지 않기 때문이다.

    일련신문 1.18자 기사 참조

 

3. 특히, 소송과정에서 논란이 되었던 사항 중 대표적인 사례가 "신사참배 권장하는 일련

    정" 이었으며, 중앙일보 보도에서도 지적했는데 신사참배 자체를 교리에서 금지하고 

    있으, 관련 근거자료도 이미 법원에 제출된 바 있다.

 

위보도 내용에서 처럼 "일본종교"라고 비난하는 기타 여러 사안들에 대해서도 소송 당시 서류 등을 통해 사실과 다름을 수차례에 걸쳐 피력해왔음에도 불구하고 사실과 다른 보도에 강한 유감을 표명한다.

     

()한국불교 일련정종 구법신도회



아래사진 

중앙일보 온라인보도 3월23일자.




유시문 기자.




해방70년 - 근대불교제종파
해방70년 - 근대불교제종파 사진 : 예천 회룡포 광복 70년의 한국불교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1천6백년의 한국불교사를 정립하면서 새로운 미래불교를 펼쳐가는전환점에 서있기 때문이다. 한국불교는 그동안 하향과 상향의 신앙형태를 모두 겪었다. 국가의 절대적인 지원아래 위에서 밑으로 전해지는 하향의 귀족불교와 처절할 정도의 박해를 받으면서 밑에서 위로 전개했던 민중불교를 다같이 경험했고 이제는 비호도 탄압도 없이 자신의 두 다리로 당당하게 걸어가고 있는 중이다.그 기간이 광복 70년일 때 짧은 세월동안 많은 과거가 정리되었고 그 위에 앞으로의 역사를 이끌어갈 설계도가 그려지고 있다. 따라서 한국불교의 장래는 매우 밝다고 여겨진다. 특히 젊은 스님들의 수행열과 신도들의 높은 의식구조는 한국불교를 늘 깨어있게 만들 것이다. 이러한 한국불교의 중추역할을 맡고 있는 것이 종단일 때 과연 오늘의 각 종단들은 어떠한 모습으로 활동하고 있는지 그 현장을 찾아가 보기로 한다. 종단의 현황은 바로 한국불교의 현주소와 직결되는 까닭이다.종파불교라는 말은 한국불교의 한 특징처럼 되어 있다. 불교가 삼국에 전래된 후 많은 스님들이 입당하여 수학했고 돌아온 후 한



한해를 시작하는 날의 뜻

一年(いちねん)の始(はじ)まりの日 한해를 시작하는 날 元日(がんじつ)、元旦(がんたん) 日本(にほん)では1948年(ねん)に「年(とし)のはじめを祝(いわ)う日(ひ)」として法律(ほうりつ)で国民(こくみん)の祝日(しゅくじつ)と制定(せいてい)されました。 「元日(がんじつ)」は1月(いちがつ)1日(ついたち)のこと、そして「元旦(がんたん)」というのは1月1日の朝(あさ)の事(こと)です。「元」という字(じ)には「一番(いちばん)初(はじ)め」という意味(いみ)があり「旦」という字(じ)には「朝(あさ)」「夜明け(よあけ)」という意味(いみ)があります。 古来(こらい)から行(おこな)われてきた元日(がんじつ)の風習(ふうしゅう)は、現在(げんざい)でも受(う)け継(つ)がれています。今(いま)でも私達(わたしたち)は歳神様(としがみさま)をお迎(むか)えするために門松(かどまつ)を門(もん)の前(まえ)に飾(かざ)ったり、鏡餅(かがみもち)を備(そな)えたり、前日(ぜんじつ)に準備(じゅんび)したおせち料理(りょうり)を食(た)べたりしています。また、子供(こども)は親(おや)や親戚(しんせき)からお年玉(としだま)をもらいます 일본에서는 1948년 '한해의 시작을 축하하는 날'로서 법으로 국민의 경축일(국경일)로 제정되었습니다. 간지쯔는 1월1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