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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련정종 1호 법당 설립되다

사단법인 한국불교 일련정종 제1호 법당이 설립되었다.

오랜시간을 끌어온 "사단법인 한국불교 일련정종"(이하 일련정종)은 서울시청과의 지루한 법정다툼을 마무리짓고 2018년 새해들어 일련정종 톻합의 첫 물꼬를 틀었다.


말법의 본불이신 일련대성인의 삼대비법이 대성인의 말씀되로 동에서 나와 서쪽방향으로 광선유포 되어 갈 것이다. 라는 예언처럼

명실상부한 일련대성인의 어법체(御法體)인 사단법인 한국불교 일련정종의 간판을 달은 첫 법당이 나왔다.





대한민국과 일본의 특수한 정치적 관계성으로 인하여, 과거 일본의 한국 식민지 정책, 우리 한국인에게 깊은 원한과 상처를 각인한 태평양전쟁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왜색불교와 사이비 종교로 인정되여 온 일련정종은 수많은 한국인의 마음깊이 불신을 받으며, 위안부 문제, 독도문제, 지금 현재 한국에 들어와 있는 일련정종의 일부 일본 승려들의 한국정서에 맞지 않는 행위 등으로 인하여 각 독립단체들과 사회단체들의 법인 허가반대와 각 언론사들의 법인허가 불가의 여론과 모 단체의 적극적인 방해공작속에서도 신도들의 신심과 정성 어린 제목 속에서 이루어낸 뜻깊은 성과였던 것이다.


1971년 4월 재일교포인 고(송이태 1991년 6월 일본서 사망)님의 한국의 사저(경기도 안성)에서 입불식을 거행하여 기호본부라는 신도회가 발족되여 초대회장 고,송이택이후에 여러회장을 거쳐 지금의 황명숙회장에 이르러 종교법인 간판을 달게 되었다.

황회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기호신도회의 안성시 미양면 부지를 법인이 목적사업으로

진행하고있는 일련정종 신도들을 위한 복지사업 (요양병원, 납골당,,)에 적극 협력 할 것을 

기호의 이사들과 의논 하겠다고 말했다.


편집부






















해방70년 - 근대불교제종파
해방70년 - 근대불교제종파 사진 : 예천 회룡포 광복 70년의 한국불교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1천6백년의 한국불교사를 정립하면서 새로운 미래불교를 펼쳐가는전환점에 서있기 때문이다. 한국불교는 그동안 하향과 상향의 신앙형태를 모두 겪었다. 국가의 절대적인 지원아래 위에서 밑으로 전해지는 하향의 귀족불교와 처절할 정도의 박해를 받으면서 밑에서 위로 전개했던 민중불교를 다같이 경험했고 이제는 비호도 탄압도 없이 자신의 두 다리로 당당하게 걸어가고 있는 중이다.그 기간이 광복 70년일 때 짧은 세월동안 많은 과거가 정리되었고 그 위에 앞으로의 역사를 이끌어갈 설계도가 그려지고 있다. 따라서 한국불교의 장래는 매우 밝다고 여겨진다. 특히 젊은 스님들의 수행열과 신도들의 높은 의식구조는 한국불교를 늘 깨어있게 만들 것이다. 이러한 한국불교의 중추역할을 맡고 있는 것이 종단일 때 과연 오늘의 각 종단들은 어떠한 모습으로 활동하고 있는지 그 현장을 찾아가 보기로 한다. 종단의 현황은 바로 한국불교의 현주소와 직결되는 까닭이다.종파불교라는 말은 한국불교의 한 특징처럼 되어 있다. 불교가 삼국에 전래된 후 많은 스님들이 입당하여 수학했고 돌아온 후 한

신흥 사찰에 부처님 진신사리 과연 실존하나?
신흥 사찰에 부처님 진신사리 과연 실존하나? 사기성 중들이 앞장서 불자를 우롱 능멸한 진신사리 진짜? 인위적 석물로 가공한 가짜?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신 법당을 사찰에서는 적멸보궁이라 말한다. 부처님의 진신사리를 모셨으므로 불단(수미단)은 있지만 불상이나 후불탱화를 모시지 않은 것이 특징이고, 다만 법당의 바깥이나 뒤쪽에는 사리탑을 봉안했거나 계단을 설치한 경우가 많다. 적멸보궁이라 하면 자장율사의 5대보궁을 주로 열거하나, 그 외에 금강산 건봉사, 대둔산 안심사, 지리산 법계사, 선산 도리사 등 많은 적멸보궁이 있다. 삼국유사 기록에 의하면 신라의 자장율사가 646년(신라 선덕여왕 15년)에 당나라에서 선량산의 문수살상 앞에서 기도를 드리다가 문수보살을 친견하고, 그 화현 보살로부터 석가모니 부처님의 진신사리와 금란가사 1벌을 받아 귀국하였다. 이에 자장율사가 신라의 대국통이 되어 왕명에 따라 당시에 계율종의 본산인 양산 통도사를 창건하였다. 그 사리를 삼분하여 각각 황룡사탑과 통도사 계단에 봉안하였다고 한다. 자장율사의 5대 적멸보궁은 양산의 통도사, 평창 오대산 상원사, 인제 설악산 봉정암, 영월 사자산 법흥사, 정선 태백산 정암사이다. 이 중 정선


한해를 시작하는 날의 뜻

一年(いちねん)の始(はじ)まりの日 한해를 시작하는 날 元日(がんじつ)、元旦(がんたん) 日本(にほん)では1948年(ねん)に「年(とし)のはじめを祝(いわ)う日(ひ)」として法律(ほうりつ)で国民(こくみん)の祝日(しゅくじつ)と制定(せいてい)されました。 「元日(がんじつ)」は1月(いちがつ)1日(ついたち)のこと、そして「元旦(がんたん)」というのは1月1日の朝(あさ)の事(こと)です。「元」という字(じ)には「一番(いちばん)初(はじ)め」という意味(いみ)があり「旦」という字(じ)には「朝(あさ)」「夜明け(よあけ)」という意味(いみ)があります。 古来(こらい)から行(おこな)われてきた元日(がんじつ)の風習(ふうしゅう)は、現在(げんざい)でも受(う)け継(つ)がれています。今(いま)でも私達(わたしたち)は歳神様(としがみさま)をお迎(むか)えするために門松(かどまつ)を門(もん)の前(まえ)に飾(かざ)ったり、鏡餅(かがみもち)を備(そな)えたり、前日(ぜんじつ)に準備(じゅんび)したおせち料理(りょうり)を食(た)べたりしています。また、子供(こども)は親(おや)や親戚(しんせき)からお年玉(としだま)をもらいます 일본에서는 1948년 '한해의 시작을 축하하는 날'로서 법으로 국민의 경축일(국경일)로 제정되었습니다. 간지쯔는 1월1일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