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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월 일본 전통행사 "針供養"

針供養 즉 "하리쿠요"는 부러지고, 구부러지고 녹슬어 못쓰게 된 봉이침을 공양하고 근처의 신사에 봉납하는 행사다.


2월 일본 전통행사 "針供養"
           
針供養 즉 "하리쿠요"는 부러지고, 구부러지고 녹슬어 못쓰게 된 봉이침을 공양하고 근처의 신사에 봉납하는

행사다. 각지의 사찰에서 열리고 있지만 주로 淡島神社(아와시마 신사)또는 아와시마神을 모신 불당이 있는

사원에서 열린다.

                                                       1960(昭和35년)경 바늘 공양 針供養

유 래

기원(중국에 "춘분 추분에 가장 가까운 무일(토지 신의 제사)에 바늘선(바늘과 실, 바느질)을 멈춘다" 라는 낡은
습관이 있었다고 하여, 그것이 일본에 전해졌다고 여겨진다)는 불명이지만, 平安時代(헤이안시대)에 清和天皇
(세이와 천황)에 의해서 바늘 공양을 위한 堂(당)이 法輪寺(호우와지)에 건립되었다고 되어 있으므로, 9세기
후반에는 일본(극히 일부)에 바늘 공양 풍습이 있었음이 확실하다고 한다.

철 바늘을 대량 생산하게 된 것은 室町時代(무로마치시대)임으로, 和歌山(와카야마)의 淡島(아와시마)신앙과
결합된 바늘 공양 풍습이 淡島(아와시마)에서 정성을 드리는 사람들을 통해서 일본 전국에 퍼진 것은 江戸時代
(에도시대) 중기 이후의 일이다.
                                                         2004(平成16년)2월 두부에 꽂힌 바늘

날 짜

2월 8일 또는 12월 8일에 열린다. 2월 8일은 "事始め(일을 시작하는)" 날이며 농사나 바느질도 쉬고 그 날부터
일년의 작업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한편 西일본 지방에서는 일의 "시작"과 "마무리" 생각이 다르다. 일반적으
로는 2월 8일이지만, 関西(간사이) 지방과 九州(큐슈) 지방에서는 12월 8일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오사카 天満宮에서는 2월 8일, 加太의 淡島神社(와와시마신사)의 바늘제는 2월 8일, 嵯峨(사가)의 法輪寺
(호우와지)에서는 12월 8일과 2월 8일 양측에 열리는 등, 반드시 지역마다 날짜가 고정되어 있다는 것은 아니다.
関東(간토) 지방과 東北(도호쿠)지방 일부에서는 양쪽이란 지역도 있지만 대부분 어느 한쪽 날에 실시된다.
                                                   바늘공양에 전통의상을 입고 참에하는 여성들

내 용

과거 12월 8일과 2월 8일은 "고토하(8)지메" 라고 불렸다(8을 일본어로 "하치"). 12월 8일을 일 마무리 2월 8일을
일 시작이라고 하며, 일 마무리에는 농경을 마치고 일 시작은 새해 처음으로 일을 시작하는 날이다. 이 양일은
삼가하는 마음 가짐으로 지내는 날이라 해서 이 날은 바느질을 쉴 것으로 여겨졌다.

그리고 못 쓰게 된 바늘을 신사에 봉납하고 혹은 두부와 곤약과 같이 부드러운 것에 물리게 함으로써 공양하고
바느질이 숙달되길 빌었다. 또 옛날에는 땅속에 묻거나 바늘을 찔렀던 두부와 곤약을 강이나 바다에 흘리고
공양한다는 형식으로 치르는 지역도 있었다.

현재는 집에서 바느질을 하는 일이 많지 않고, 가사일의 대한 감사와 기원의 뜻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은 줄어
들었지만 服飾(복식)에 관련된 분야에서는 아직 자리 잡고 있어 일본 옷의 재봉과 양재의 교육 기관이나 기업
에서는 현재도 행사를 치르고 있다. 

https://youtu.be/JeQxteUzF5w?t=11


浅草寺 1年の感謝を込めて「針供養」裁縫などでお世話になった針に感謝の気持ちをささげる恒例の「針供養」が、
台東区の浅草寺で行われています。 梅の花がそろそろ見頃を迎える境内には柔らかな豆腐が用意され、朝早く
から供養する人たちが訪れました。針供養は初春の「事始め」の行事として、裁縫などの家庭の針仕事で1年間お
世話になった針への感謝の気持ちを込めて、浅...www.youtube.com





해방70년 - 근대불교제종파
해방70년 - 근대불교제종파 사진 : 예천 회룡포 광복 70년의 한국불교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1천6백년의 한국불교사를 정립하면서 새로운 미래불교를 펼쳐가는전환점에 서있기 때문이다. 한국불교는 그동안 하향과 상향의 신앙형태를 모두 겪었다. 국가의 절대적인 지원아래 위에서 밑으로 전해지는 하향의 귀족불교와 처절할 정도의 박해를 받으면서 밑에서 위로 전개했던 민중불교를 다같이 경험했고 이제는 비호도 탄압도 없이 자신의 두 다리로 당당하게 걸어가고 있는 중이다.그 기간이 광복 70년일 때 짧은 세월동안 많은 과거가 정리되었고 그 위에 앞으로의 역사를 이끌어갈 설계도가 그려지고 있다. 따라서 한국불교의 장래는 매우 밝다고 여겨진다. 특히 젊은 스님들의 수행열과 신도들의 높은 의식구조는 한국불교를 늘 깨어있게 만들 것이다. 이러한 한국불교의 중추역할을 맡고 있는 것이 종단일 때 과연 오늘의 각 종단들은 어떠한 모습으로 활동하고 있는지 그 현장을 찾아가 보기로 한다. 종단의 현황은 바로 한국불교의 현주소와 직결되는 까닭이다.종파불교라는 말은 한국불교의 한 특징처럼 되어 있다. 불교가 삼국에 전래된 후 많은 스님들이 입당하여 수학했고 돌아온 후 한



한해를 시작하는 날의 뜻

一年(いちねん)の始(はじ)まりの日 한해를 시작하는 날 元日(がんじつ)、元旦(がんたん) 日本(にほん)では1948年(ねん)に「年(とし)のはじめを祝(いわ)う日(ひ)」として法律(ほうりつ)で国民(こくみん)の祝日(しゅくじつ)と制定(せいてい)されました。 「元日(がんじつ)」は1月(いちがつ)1日(ついたち)のこと、そして「元旦(がんたん)」というのは1月1日の朝(あさ)の事(こと)です。「元」という字(じ)には「一番(いちばん)初(はじ)め」という意味(いみ)があり「旦」という字(じ)には「朝(あさ)」「夜明け(よあけ)」という意味(いみ)があります。 古来(こらい)から行(おこな)われてきた元日(がんじつ)の風習(ふうしゅう)は、現在(げんざい)でも受(う)け継(つ)がれています。今(いま)でも私達(わたしたち)は歳神様(としがみさま)をお迎(むか)えするために門松(かどまつ)を門(もん)の前(まえ)に飾(かざ)ったり、鏡餅(かがみもち)を備(そな)えたり、前日(ぜんじつ)に準備(じゅんび)したおせち料理(りょうり)を食(た)べたりしています。また、子供(こども)は親(おや)や親戚(しんせき)からお年玉(としだま)をもらいます 일본에서는 1948년 '한해의 시작을 축하하는 날'로서 법으로 국민의 경축일(국경일)로 제정되었습니다. 간지쯔는 1월1일을